학회소식

공지사항



2023 제16회 정기총회 및 학술세미나 후 인사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시 : 2023-02-27 23:20
첨부파일 : 파일 다운로드 제16회 한국국악교육연구학회 정기총회 및 학술세미나 안내 메일(사후).hwp

안녕하십니까?

꽃샘추위가 샘을 내던 지난 225() 서울교육대학교 음악관 콘서트홀에서 개최된 제16회 한국국악교육연구학회 정기총회 및 학술세미나가 회원님들의 관심과 격려로 무사히 잘 치루어졌습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이루어졌던 정기총회와 학술세미나를 오랜만에 대면으로 전환하여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2022년 사업보고와 회계보고가 이루어졌고 감사결과 원활하고 알뜰하게 사업을 진행하였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반면, 학회 회원의 확보와 재정 확보를 위한 노력을 좀 더 해야할 것이라는 지적도 받았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감사결과를 바탕으로 회원과 재정 확보를 위해 임원진과 운영진들은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석사논문 2편과 박사논문 1편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발표 논문들은 학교 국악교육 발전에 매우 유익한 연구 결과를 제시하였으며, 후속 연구에 대한 기대감도 갖게 되었습니다. 발표를 준비해주신 발표자님들과 열띤 토론을 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올해부터는 대면 학회 행사가 늘어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 예년보다 참석 인원이 적어 아쉬운 점이 있었지만 앞으로 더 많은 회원님들이 함께 해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춘계학술대회는 520() 서울교육대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오니 회원님들의 많은 참석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애경사가 있을 때에는 기쁨과 슬픔을 함께 할 수 있도록 학회 총무이사 또는 간사에게 언제든지 소식을 전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늘 학회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아낌없이 협조해주시는 회원님들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럼 내내 건강하시고 행복한 나날 되시며 춘계학술대회에서 뵙겠습니다.

 

한국국악교육연구학회 드림

이전글 2023 제16회 정기총회 및 학술세미나
다음글 2023 춘계학술대회 안내
목록


 
[개인정보처리방침]
(06639) 서울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96 서울교육대학교 음악관 306호 / TEL. 02-3475-2486 / E-mail: sskme@hanmail.net
COPYRIGHT(C) 2007 The Society of Study for Korean Music Education. ALl right reserved.